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이슈

초간단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2022. 1. 6.

목차

    한국인의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게 김치인데요. 김치만 있으면 정말 다양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김치찌개, 김칫국, 김치 조림, 김치전, 김치볶음밥, 볶음 김치 등 김치는 모든 요리에서 활용이 가능한데요. 집에서 정말 간단하게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돼지고기-듬뿍-들어간-김치찌개
    김치찌개

     

    김치찌개는 김치만 있으면 재료는 거의 필요 없습니다. 칼을 쓰지 않고 가위만으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게 김치찌개인데요. 라면 끓이는 만큼 쉬운 게 김치찌개이니 간단하게 집에서 해 먹으면 좋아요. 여러 가지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풍성해지는데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알려 드릴게요.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재료

     

    김치 + 먹고 싶은 재료를 준비하세요(돼지고기, 참치, 스팸, 고등어, 꽁치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고등어와 꽁치는 물을 많이 넣으면 국물을 같이 먹어도 시원하고 국물을 먹지 않을 거면 자박자박 조려서 고등어 김치 조림, 꽁치 김치 조림으로 드시면 돼요. 

     

    재료가 더 없으면 이렇게만 있으면 재료 끝입니다. 기호에 따라 두부, 청양고추, 고춧가루를 추가하세요.

     

    김치찌개 끓이기

     

    김치를 냄비 바닥이 안 보일 정도로 먹기 좋은 크기로 가위나 칼을 이용해 잘라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참치나 돼지고기, 스팸 등 넣고 싶은 재료를 넣어주세요. 예를 들어 참치 김치찌개로 할게요.

     

    김치를 넣고 참치 캔을 터서 한통을 넣어줍니다. 이러면 거의 다 했어요.

     

    물을 부어 줍니다. 먹고 싶은 만큼 부어 주세요. 간이 안 맞으면 김치를 조금 더 넣으면 된답니다. 

     

     

    끓여주세요. 그러면 거의 다 했어요.

     

    기호에 따라 두부를 썰어서 넣거나 얼큰하게 먹고 싶으면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는 있으면 넣고 없으면 굳이 필요 없어요. 

     

    보글보글 끓여서 먹으면 끝이랍니다. 김치찌개는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으니 확 끓이고 약불로 자글자글 끓여서 먹으면 국물이 아주 진해진답니다.

     

    간이 안 맞으면 국간장을 아주 살짝 넣거나 마법의 가루를 넣어 간을 맞추면 됩니다. 안 넣어도 되는데 설탕이나 요리당 같은 게 있으면 살짝만 넣어주면 감칠맛이 살아나요.

     

    김치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니 간편하게 해 먹어 보세요.

     

    초간단 소고기 무국 맛있게 끓이는 법

     

    초간단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