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돈 휴면예금 찾아줌 계좌 통합 조회 서비스 지급 신청 방법
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이슈

잠자는 돈 휴면예금 찾아줌 계좌 통합 조회 서비스 지급 신청 방법

2022. 11. 17.

목차

    나도 모르게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잠자고 있는 은행 휴면예금 계좌나 휴면 보험금 등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은 계좌에 예금 잔액이 남아있을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수많은 돈들이 잠자고 있어 내 예금, 적금, 보험금 등을 확인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계좌 통합 조회와 지급 신청 방법

     

     

    잠자고 있는 내 돈을 찾기위해 내가 가지고 있는 전체 계좌를 한 번에 확인하고 휴면 예금이 있다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전체 계좌를 확인해봐야 하지만 마감이 임박해 우선 처리해야 하는 계좌가 있는데요.

     

    현재 우체국에서 10년이상 미 거래된 우체국 휴면 예금을 11월 30일까지 찾아갈 수 있도록 휴면예금 찾아주기 캠페인은 하고 있습니다. 11월 30일까지 찾아가지 않으면 휴면 예금이 국고로 귀속된다고 하니 우선적으로 확인해보세요.

     

    우체국 휴면계좌 조회는 우체국예금보험 사이트나 우체국스마트뱅킹 앱에서 로그인 후 휴면예금, 보험금 보유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휴면예금 수령방법은 관련 서류를 지참해 인근 우체국을 방문해 조회 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은 은행이나 저축은행 등 예금, 적금,부금 중 약정이 끝난 후 소멸 시효가 완성된 이후에 찾아가지 않은 예금을 말하는데요. 시중은행은 5년, 우체국은 10년 이상 거래가 없다면 예금은 소멸하고 국고로 환수됩니다.

     

    돈

     

    휴면예금은 개인의 재산일뿐만아니라 대포통장으로 악용될 우려가 있어 적극적으로 휴면 예금을 찾아가라고 알리는 것입니다. 휴면계좌는 해지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휴면 계좌 조회 사이트
    • 휴면계좌 통합 조회시스템
    • 생명, 손해보험협회 '내 보험 찾아줌'
    • 저축은행중앙회 '휴면예금 조회시스템'
    • 행정안전부 '정부24'
    •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민금융징 흥원의 휴면예금 찾아줌으로 예를 들어볼게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본인 인증 후 지급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휴면예금 통합조회를 클릭 > 개인정보 동의 및 공인인증서 인증 로그인 > 휴면예금 조회 및 지급 신청하면 본인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통합조회
    휴면예금 통합조회

     

    조회는 24시간 상시 조회 가능하고 조회 대상은 진흥원에 있는 모든 휴면예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급 신청 시간은 평일 24시간 가능한데 시스템 점검 시간이 23시 ~ 01시까지입니다. 

     

    1천만 원 이하 휴면계좌 잔액은 온라인 신청을 통해 하면 되고, 1천만원 초과는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문의사항은 서민금융콜센터 ☎) 1397이나  해당 은행 영업점에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한 번에 모든 휴면 예금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해 보세요.

     

     

    착오송금 반환청구 신청 계좌이체 실수 돌려받는 방법

     

    착오송금 반환청구 신청 계좌이체 실수 돌려받는 방법

    요즘에는 은행업무를 볼 때 은행에 직접 가서 하는 경우가 거의 드물죠. 스마트폰으로 손가락 하나만 까딱하면 임금 송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은행 갈 일이 없는데 이럴수록 금융사고 실수가

    hcbdsj.tistory.com

     

    은행계좌 개설 예금 적금 가입시 최 우선순위는 이것

     

    은행계좌 개설 예금 적금 가입시 최 우선순위는 이것

    은행에 예금, 적금을 가입할 때 어떤 걸 가장 먼저 보고 결정하시나요? 금리, 1 금융 vs 2 금융, 은행, 가입기간 등 각자 기준이 다 다른데요. 높은 금리도 중요하지만 내 예적금이 안전하게 보호받

    hcbdsj.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