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이슈

자급제폰 개통방법 알아보기

2022. 3. 12.

목차

    갤럭시S22-신상-스마트폰
    스마트폰

     

    핸드폰 요금을 내면서 호갱 당한 걸 후회하며 다음에는 절대 호갱 당하지 않겠다 생각하신 적 있으시죠?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무턱대고 집 앞 대리점에 가지 않고 자급제폰을 이용하거나 성지 카페를 통해 정보를 얻고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하는데요.

     

    스마트폰 저렴하게 사는 방법 중 하나인 자급제폰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급제폰 개통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호갱 당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귀차니즘 때문이죠. 이것저것 하기 귀찮으니까 집 앞이나 저번에 바꿨던 매장에 가서 그냥 구입하고 한 달에 10만 원 이상 요금을 왕창 내곤 합니다.

     

    이번에는 자급제폰으로 저렴하게 구입해 봅시다.

     

    기존 통신사를 사용하는 경우 기존 유심만 꽂으면 바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번호이동이나 신규 가입하는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자급제폰 개통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구입 -> 통신사 선택 -> 원하는 요금제 선택 -> 유심 가입 신청 -> 유심 장착 -> 개통으로 약간 복잡해 보이는데 아주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구입

     

    일단 스마트폰을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을 통해 구입을 하셔야 하는데요. 최저가를 비교해 보고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공기계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공시 지원금 없이 구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최저가를 잘 비교해보고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무이자 할부와 카드 할인 혜택 등을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통신사 선택 및 요금제 선택

     

     

    자급제폰 통신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SKT, KT, LG나 알뜰 통신사 중 원하시는 것을 골라주세요. 자급제 폰을 쓰는 이유는 요금 절약이 목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급제 전용 요금제나 알뜰 요금제를 주로 사용합니다.

     

    알뜰제 요금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요금제를 사용해 SKT, KT, LG 통신사 멤버십 혜택과 고객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통신사의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해주세요.

     

    유심칩 구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을 통해 유심칩을 구입해 주세요. 

     

    온라인으로 구매 시 SKT, KT, LG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해 구입하거나, 알뜰폰 사이트에 들어가서 요금제 선택과 함께 유심을 신청하면 된답니다. 삼성 페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유심이 삼성 페이가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오프라인은 직접 구입한 스마트폰을 가지고 매장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이것저것 다 복잡하시면 스마트폰을 가지고 매장에 방문하면 유심 구입과 함께 요금제 가입까지 진행해 줍니다.

     

    개통

     

     

    해당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원분의 안내에 따라 개통 요청을 하면 된답니다.  

     

    유심 삽입하기

     

    이제 유심만 삽입하시면 제 급제 폰 개통은 완료됩니다. 유심 삽입은 유심 케이스에 설명서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유심 삽입 후 스마트폰을 켜면 바로 개통이 되는데 간혹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개통이 되지 않으면 핸드폰을 껐다 켰다 해보면 정상적으로 개통이 되실 거예요.

     

    이렇게 하면 개통이 완료됐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성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