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이슈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성지

2022. 3. 9.

목차

    아이폰13-온라인-판매-사진
    아이폰13

     

    스마트폰 바꿀 때가 되면 집 앞에 있는 매장이나 예전부터 바꿔온 매장에 가서 바꾸는 게 가장 편하죠. 비싸고 호갱 당하는 거 알면서 귀차니즘을 이기지 못하고 집 앞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바꾸곤 하는데 싸게 바꾸는 방법과 호갱 당하지 않기 위해 알아야 할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싸게 사는방법

     

     

    스마트폰 싸게 사는 방법은 많이들 알고 있으시는 스마트폰 성지 카페를 통해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성지 카페는 전국에 있는 핸드폰 매장 정보와 매장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 가격표를 공유해주는 카페를 말합니다. 활성화되고 활발히 활동이 이뤄지는 카페에 가입 후 정보를 공유하고 얻으시면 되는데요.

     

    실시간으로 전국에 있는 가장 저렴한 매장을 서로 공유하고 혜택을 공유하며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본인에게 가장 가깝고 가장 저렴한 매장으로 방문해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성지라고 불리는 매장은 공식 대리점이나 일반 판매점보다 30~60만 원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집 앞에 있는 매장을 몇 개 돌아다니며 가격을 비교하고, 이마저도 귀찮으면 저번에 바꾼 곳이나 집 바로 앞에 있는 곳에서 스마트폰을 교체해 아주 비싼 요금제를 내며 호갱을 당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물론 귀찮음이 얼마나 큰지는 알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안 써도 될 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성지 매장에서 구입하면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공시 지원금에 매장 자체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보조금 혜택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판매 후 인센티브 제도를 보조금 할인으로 돌려주는 건데 그것까지는 신경 쓸 필요 없고 보조금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더 싸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살 때 알면 좋은 것들

     

     

    간단한 것만 알고 있어도 호갱 당할 일이 줄어들기 때문에 핸드폰을 구입하기 전에 간단한 것은 알고 가는 게 도움이 된답니다.

     

    가장 흔한 경우는 약정 24개월을 하고 스마트폰을 구매해 약정 지원금을 받는 경우인데요.

     

    약정 지원금의 경우는 공시 지원금과 선택 약정 택 1 할 수 있습니다. 둘 중에 유리한 쪽으로 가입을 해야지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가격으로 핸드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시 지원금 선택 약정

     

    공시 지원금을 받는것과 선택약정을 받는 것중 둘중에 어떤것이 더 저렴한가 비교후 구입하세요.

     

    공시지원금

     

    공시 지원금은 핸드폰 구입 시 통신사로부터 지원금을 받고 할인된 금액으로 기기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보통 요금제가 높을수록 공시 지원금이 커지는데 매장에서 하라는 대로 그냥 넋 놓고 있다 보면 기기값을 포함한 한 달 요금제가 10만 원을 훌쩍 넘어가는 호갱을 당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는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높은 요금제를 쓰면서 하나도 활용하지 않는 분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잘 고민하고 하셔야 합니다.

     

    선택 약정

     

     

    공시 지원금을 받지 않고 약정기간 내에 기본요금의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시 지원금은 항상 똑같이 정해져 있는게 아니라 매일 수시로 변하는데 핸드폰 교체하러 갔을때 요금할인을 받는 것이 더 나은지 공시지원금을 받는 것이 더 나은지 판단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공시지원금 or 선택 약정 어느 것이 혜택이 더 좋은가?

     

    간단한 예시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ex)

     

    약정24개월 공시 지원금은 가정하겠습니다.

     

    한 달 요금은 계산하기 편하게5만 원으로 하겠습니다.

     

    5만 원 × 25% = 12,500원

     

    12,500원 × 24개월 = 30만 원

     

    이렇게 하면 공시 지원금이 10만 원 더 많으므로 지원금을 받는 게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전혀 모르고 하란대로 하는 것보다 약간이라도 알고 어떤 식으로 되는 건지 알고 구입하는 게 호갱 당하지 않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다음에는 핸드폰 싸게 사는 다른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간단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