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이슈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간단한 방법

2022. 3. 8.

목차

    마켓에-올라온-최신-스마트폰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2년쯤 사용하다 보면 어딘가에 문제가 생겨 바꿔야 할 시기가 오는데요. 항상 제 돈 다내고 약정 걸고 혹은 원래보다 비싸게 호갱 당하며 스마트폰을 매장에서 구입했는데 그 돈이 너무 아까워 이제는 호갱 당하지 않기 위해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매체가 워낙 발달하다보니 이미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하는 분들이 아주 많은데 연령대에 따라 귀찮아서 몰라서 호갱 당하며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크게 성지카페를 이용하거나, 자급제폰을 이용하거나, 중고폰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중고폰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지 카페 이용하기

     

    아시는 분들은 이미 예전부터 사용해온 것이 성지 카페인데요. 서로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을 공유하며 전국에 있는 가장 저렴한 매장을 방문해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성지 카페를 통해 실시간으로 구매 후기를 볼 수 있고 매장 위치와 가격 시세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세표가 항상 동일하지 않고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약간의 귀찮음이 동반되는 과정이지만 가장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성지 카페를 통해 매장에 방문하시더라도 정확한 시세를 알고 가지 않으면 호갱 당할 수 있으니 정확한 시세를 참고하고 매장에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공시 지원금과 매장 보조금을 지원받아 정가보다 30~70만원 가량 저렴한 구매가 가능하여 많이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급제 이용하기

     

     

    수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자급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자급제는 통신사를 통해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게 아니라 직접 기기를 구매하고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자급제는 사전예약이나 이미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기기를 스스로 구입하고 요금제를 택하는 방식인데요. 인터넷에 자급제라고 검색하시면 해당 기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가격비교 사이트에 들어가 비교하지 않아도 최저가가 검색이 돼 가격비교가 더욱 용이합니다.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려면 가격비교 사이트와 최저가 금액을 비교해보고 구입하면 된답니다.

     

    자급제의 장점은 약정이 없다는 것입니다. 약정이 없기 때문에 위약금 없이 언제든지 본인의 선택대로 요금제를 이용하시면 되는 거죠.

     

    굳이 2년 약정에 몇 개월 최대 요금을 사용하는 그런 계약 없이 본인이 필요한 알뜰요금제를 사용하여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자급제에는 이런 점이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기기를 직접 구입하고 요금제를 선택하기 때문에 요금할인이나 기기 할인을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가장 저렴하게 기기를 구입하는 부분이 중요합니다. 

     

    갤럭시 S22 GOS 사태 논란 이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