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시대 재테크 전략 투자 방향은 저축이 답일까
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이슈

고금리 시대 재테크 전략 투자 방향은 저축이 답일까

2022. 10. 14.

목차

    한국은행은 빅 스텝을 통해 3%대 금리 시대를 열고 앞으로도 한동안 금리 인상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에 따라 은행들도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앞다퉈 올리기 시작하며 시중의 돈도 은행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고금리 시대 예금 적금 높은 금리 투자 전략

     

     

    우리은행은 예적금 최대 1%이상 올리고, 농협은행도 예적금 0.5% 이상 올렸고 다른 은행들도 금리를 발맞춰 금리를 올려나가고 있습니다. 은행들 정기 예금 금리를 살펴보면 케이 뱅크, 우리, 신한, 수협, 스탠더드 차트 등 다양한 은행 상품들이 기본적으로 우대금리를 더해 4% 이상입니다. 10년 만에 4%대 금리인 만큼 돈이 은행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는 케이뱅크 등 1년 만기 상품 우대금리를 더해 10% 대도 있는데요. 5% 넘는 상품은 쉽게 찾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은행들이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고금리 예금 적금 상품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금융감독원-홈페이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고금리 시대에 투자자들은 자금을 짧게 돌려서 그때 그때 갈아탈 수 있는 단기 예금을 활용하거나, 수시로 입출금을 하면서 이자를 챙기는 파킹 통장 등 여러 상품에 돈을 쪼개 넣어 돈을 운용하기도 합니다. 

     

    1년짜리 정기 예금이 4%대가 나오고 있는데 단기로 몰리는 것은 금리가 계속해서 오를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주식, 부동산, 코인 시장이 다 좋지 않기 때문에 가장 안정적이면서 이자까지 받을 수 있는 저축이 각광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한국은행도 이런 상황을 반영해서 은행의 정기적금 만기를 최소 6개월에서 1개월로 개정할 예정인데요. 내년 4월부터는 한 달짜리 초단기 적금도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축은 기본이고 고금리 시대의 투자 전략은 대출의 경우 고정 금리 상품으로 갈아타면서 가급적이면 대출을 줄여나가는게 최선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금리가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대출 금리도 올라가기 때문에 현금화할 수 있는 자산이 있다면 현금화해서 대출부터 갚는 게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예금 적금 고금리 은행 비교 사이트

    은행예금 금리 연 5%, 대출 금리 연 8%가 곧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한동안 예적금 같은 안정적인 자산으로 돈이 몰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너무 많은 상품들이 있어 예금 적금 비교가 어려운데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를 통해 1금융권, 2 금융권의 예금 적금 상품들을 한 번에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한눈에-사이트
    금융상품한눈에 검색

     

    위 사이트에서 상단 저축, 예금 메뉴를 통해 본인의 저축금액, 저축 기간, 금융권, 지역 등을 선택하고 검색하면 전 금융권 예금 적금 금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별로 높은 금리를 비교해보고 효율적인 투자되세요.

     

     

    비과세 종합저축 2022 가입방법 조건 한도 대상 올해가 마지막

     

    비과세 종합저축 2022 가입방법 조건 한도 대상 올해가 마지막

    은행 예적금 가입 시 이자소득세 감면 혜택이 있는 비과세 종합저축 가입이 2022년을 마지막으로 사라질 예정인데요. 기간이 연장되지 않는다면 올해가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에 대상자는 올해가

    hcbdsj.tistory.com

     

    우체국 연금보험 연금 저축보험 45세부터 혜택 개꿀

     

    우체국 연금보험 연금 저축보험 45세부터 혜택 개꿀

    국민연금 기금이 고갈될 거라는 뉴스가 계속 나오고 그렇게 돼가고 있는 상황에서 노후 대책을 어떻게 해야 할까 큰 고민인데요. 노후 생활 기간은 점점 더 늘어나고 물가는 빠르게 올라가는 상

    hcbdsj.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