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계정 키우는 방법 수익화 마케팅 다양한 활용
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이슈

인스타그램 계정 키우는 방법 수익화 마케팅 다양한 활용

2022. 8. 25.

목차

    인스타그램은 처음에 접하기 굉장히 쉬운데 그만큼의 눈에 보이는 성과가 없어 금방 이탈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소통이나 수익화,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하기 위해 키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키우는 방법

     

    인스타그램을 잘 키워놓으면 본인 사업 마케팅, 협찬, 광고, 직접 판매를 통한 수익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잘 키운 인스타그램이 나에게 생각보다 큰 수익을 줄 수도 있답니다.

     

    • 꾸준히 하기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우기 위해 처음부터 퍼스널브랜딩을 해야 하나 고민을 할 수 있는데요. 처음부터 퍼스널 브랜딩을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향성을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

     

    이것저것 올리면서 시행착오를 겪어보고 자연스럽게 본인만의 퍼스널 브랜딩을 만들어가는 게 좋은데요.

     

    1일 1피드를 올리며 본인만의 감을 찾아야 합니다. 피드를 꾸미다 보면 일관되지 않고 지저분해질 수 있는데요. 그런 과정을 통해 점점 완성돼 간답니다.

     

     

    이것 저것 올리면서 어떤 게 반응이 좋은지 파악을 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한 게시물이 한 번에 떡 상할 수 있지만 계속 이런 게시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어느 정도 필요한데요.

     

    여러 가지를 올리면서 내가 하고 싶은 것과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의 접점을 찾아보는 게 좋습니다.

     

    • 인스타그램 마케팅 활용

    인스타그램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할때 정적인 것보다는 동적인 게 좋고 사물보다는 사람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당 홍보한다고 하면 음식, 내부 사진 등만 올리지 말고 음식을 만드는 사진이나 영상 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피드를 꾸밀때 대놓고 홍보하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 소통한다는 느낌이 드는 피드 느낌으로 꾸미는 게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본인의 모습을 드러내거나 소통할 수 있는 무언가를 통해 소통을 하며 자연스럽게 손님들이 홍보를 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만드는 게 이상적입니다.

     

    • 팔로워, 좋아요

     

     

    인스타그램 팔로워 1천명 이하, 게시물당 좋아요 수 300개 이하는 아직 시작도 하기 전 단계라고 하는데요. 이 상태는 예쁜 게시물, 피드 일관성 같은 건 별 의미가 없습니다. 

     

    이럴 때는 콘텐츠의 질보다는 양으로 사람을 끌어모아야 합니다. 일단 뭐든 무조건 매일 올리면서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게 좋습니다.

     

    공통 주제를 가진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는게 우선입니다. 이렇게 망을 만들어놔야 나를 팔로워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내 계정이 더 노출될 수 있는 발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피드 게시물은 계속 올리면서 다른 분들을 먼저 찾아가 인사하고, 댓글 남기고, 좋아요 누르고, 팔로우 하며 소통을 계속적으로 이어 나가야 합니다.

     

    참고로 아무 의미 없는 기계적인 댓글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 광고하기 활용

    나를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내 콘텐츠를 퍼뜨릴 수 있는 기능이 광고하기 기능인데요. 연령대와 지역을 타겟팅해 본인이 원하는 홍보 목적의 게시물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하기를 활용할 때는 최대한 타깃을 좁히는 게 좋습니다. 본인이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만 전달될 수 있도록 타겟팅을 최대한 타이트하게 해야 합니다.

     

     

    이거 지금 나 보라고 하는 광고인가라는 의문이 들 정도로 타깃을 좁히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유튜브나 블로그보다 진입 장벽이 낮아 마케팅 목적이나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하기 훨씬 편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시작하려고 한다면

    일단 내 일상을 공유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시면 됩니다. 게시글에는 해시태그를 적절히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