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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츠에서도 수익화가 가능해지면서 쇼츠 영상에 도전하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새로운 수익화가 생기면서 알고리즘에 충돌이 일어났는지 이상한 현상을 겪고 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알고리즘 최적화 방법을 적용해서 떡상을 만들어보세요.
유튜브 쇼츠 영상 알고리즘 최적화 방법
반복되는 쇼츠영상 만들기
유튜브 쇼츠는 시청시간 평균조회율이 중요합니다. 시청자가 쇼츠 영상을 끝까지 보고 다시 보는 건데요. 쇼츠 영상을 만들 때 이 영상이 여기서 끝난다는 것을 나타내지 않는 게 좋습니다. 결과부터 보여주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결과를 다시 보여주거나, 영상이 더 이어진다는 느낌을 줘야 도움이 됩니다.
잘 만든 쇼츠 재업로드를 해도 좋습니다. 업로드 후 48시간이 지났는데도 조회수가 별로 나오지 않는다면 일주일 정도 뒤에 제목을 살짝 수정해서 재 업로드를 해보는것도 하나의 전략입니다.
캡컷 편집하기
인기있는 유튜브 쇼츠 영상은 영상 제목이 따로 있습니다. 어떤 영상인지 확실히 설명하고 시작하는 건데요. 또 멘트가 있는 쇼츠에서는 큰 자막이 짧게 애니메이션 되어 보여주면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편집 효과를 넣기 위해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캡컷입니다.
자동으로 받아쓰기가 되고 애니메이션 효과도 한번에 넣을 수 있습니다.
정보성 유튜브 쇼츠 콘텐츠 넘버링
사람의 뇌는 3가지 정보에 대해 가장 잘 받아들인다고 하는데요. 영상을 만들 때 3가지 방법으로 정보성 콘텐츠를 제작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개보다 더 많아지면 그 이후부터는 사람이 받아들이기가 조금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최신 인기 음악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깔면 인기 영상에 올라타서 같이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모바일 앱에서 리믹스 음악을 사용해 주세요.
모든 댓글에 답글 달기
모든 댓글에 답글을 달면 답글이 2배가 되는데요. 답글이 많으면 알고리즘에서 좋은 영상으로 인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재방문을 유도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 채널 키워드 트렌드 파악
내가 하는 유튜브 쇼츠 채널 키워드 트렌드를 파악해야 합니다. 시청자의 관심사는 매번 바뀔 수밖에 없는데요. 구글 트렌드를 통해 분석을 하거나,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분석 탭을 활용해 보세요. 실시간 시의성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지금 유행했던 게 2주 뒤에는 어떻게 바뀔지 모릅니다.
또 쇼츠 영상 시작은 무조건 밝게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밝고, 안정적인 구도, 흔들리지 않는 영상이 그렇지 않은 영상에 비해 훨씬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첫 시작 3초 안에 판가름 나기 때문에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유튜브 알고리즘은 계속해서 변화해갈수밖에 없는데요. 그때 그때 약간의 변화를 줘서 더 좋은 효과를 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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