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에어컨 계속 틀어도 될까 전기 요금 절약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이슈

여름철 에어컨 계속 틀어도 될까 전기 요금 절약하는 방법

2022. 6. 25.

목차

    여름철 잠깐만 에어컨을 꺼도 금방 다시 더워지는데 하루 종일 에어컨을 켜자니 전기 요금이 걱정되고 끄자니 너무 덥고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하루 종일 에어컨을 계속 틀어도 되는지 전기 요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컨 켤때 최저 온도나 스마트 케어를 사용하는 게 좋다

     

     

    에어컨을 켤때 최저 온도, 파워 냉방, 스마트 케어(자동) 등을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에어컨을 켜고 최저로 작동할 때 전기 사용이 확 올라갔다가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실내 온도가 낮아지면 적정 온도로 온도를 올려 놓으면 아주 적은 전력만 사용되며 유지됩니다.

     

    반면 처음에 높은 온도로 설정해 놓으면 처음에는 전력이 조금 드는 것 같지만 이후 계속 전력량이 증가하다가 원하는 온도에 맞춰졌을 때 다시 전력 사용이 낮아집니다.

     

    처음에 높은 온도로 설정했을때 훨씬 더 오랫동안 높은 전력을 사용하여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파워 냉방이나 자동으로 설정해 놓고 온도가 낮아지면 적정 온도로 맞추는 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참고로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는 일부로 낮은 온도로 설정하지 말고 그냥 원하는 온도로 사용하고, 껐다 켰다 해도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오히려 외출 시 끄고 나가고 필요할 때 키는 게 좋다고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냐 LG냐 비교해보기

     

    에어컨을 켰다 껐다 하는 것보다 계속 켜놓는게 좋다

     

     

    오래동안 외출하는 게 아니라 잠깐 외출하는 거면 적정 온도로 설정해 놓고 에어컨을 켜놓는 게 좋습니다. 에어컨을 켰다 껐다 하는 게 계속 켜 놓는 것보다 전력 사용량이 많습니다.

     

    어차피 에어컨을 다시 킬거라면 자구 껐다 켰다 하는 것보다 온도를 설정해놓고 그대로 유지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에어컨 가동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서큘레이터를 같이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시원한 공기를 좀 더 빠르게 멀리 회전시켜줘 실내 온도를 빨리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 전기 사용 줄이는 팁

     

    • 에어컨 절전 기능보다 실내 온도를 높이는게 좋습니다.

    에어컨 절전 냉방 기능을 사용하면 전력을 덜 들지만 냉방 기능이 떨어집니다. 절전 기능을 사용하기보다는 실내 온도를 1도 정도 더 높게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 요리하면서 환기가 필요할때는 에어컨을 켠 상태로 환기를 시키는 게 낫다.

    요리를 하고 나면 무조건 환기를 시키는게 좋은데요. 환기를 시킬 때 에어컨을 잠깐 끄고 환기를 시키기보다는 온도를 약간 올릴 상태로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는데 더 낫다고 합니다.

     

     

    • 에어컨을 재가동 시키는게 가장 전력 소모가 심합니다.

    에어컨을 가동할 때는 껐다 켤때가 가장 전력 사용이 많으므로 계속 틀지 않을 상황이 아니라면 가급적이면 끄지 않는 게 좋습니다.

     

     

    에어컨을 계속 켜두면 안 켰을 때보다 절대적으로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는 건 맞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비교적 적은 전기 요금이 나온답니다. 

     

     

    여름철 필수품 무풍 에어컨 삼성 제품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