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형 에어컨 파세코냐 LG냐 비교해보기
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이슈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냐 LG냐 비교해보기

2022. 6. 22.

목차

    공간은 조금 차지하고 냉방 성능 대비 가격은 저렴해서 가성비 측면에서 굉장히 좋은 게 창문형 에어컨인데요.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를 사느냐 LG 사느냐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두 제품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 vs LG

     

    넓은 장소가 아닌 좁은 장소나 방에서 사용하기에 창문형 에어컨의 냉방 성능은 충분한데요.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 LG 비교해보겠습니다.

     

    • 소음

     

     

    창문형 에어컨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게 소음인데요. 창문형 에어컨은 벽걸이 에어컨에 비해 소음이 크기 때문에 소음이 어느 정도 있는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이 소음이 크지는 않지만, LG 창문형 에어컨이 1, 2, 3, 4, 5, 터보 등에서 파세코보다 소음이 적습니다. 비교해 봤을 때 LG가 소음이 더 적은 거지 파세코가 소음이 많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또 최신 모델일수록 소음이 더 적게 나는 것으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 설치 호환성, 편의성

    창문형 에어컨의 제일 큰 단점은 창문에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에 제약이 있다는 것입니다. 설치가 안될 수도 있어 함부로 구매하면 안 되는 제품 중 하나죠.

     

    때문에 창문형 에어컨을 고를 때는 설치 편의성과 설치 호환성을 잘 체크해봐야 합니다.

     

    설치 편의성

     

     

    'LG 창문형 에어컨'은 창문의 높이가 최소 105cm ~ 최대 150cm 사이즈 창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보수적인 설치 호환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무, 알루미늄 창틀은 설치 불가능하고 창문이 아귀가 딱 맞지 않는 경우 설치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현장에서 설치 불가능한 경우가 굉장히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연장 키트를 같이 출시하지 않아 설치 불가능한 경우가 굉장히 많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파세코는 창문형 에어컨'의 원조격으로 추가 연장 키트가 있어 최소 92cm ~ 최대 2m 46cm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나무 창틀, 알루미늄 창틀 모두 가능합니다. 호환성이 굉장히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치 편의성

    LG는 기사님이 직접 설치 에어컨을 설치해주셔서 사이즈만 맞는다면 설치하는데 본인이 힘을 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파세코는 본인 설치 or 기사님 설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사님을 부르면 설치비용 5만 원이 추가됩니다. 혼자서 설치를 할 수 있지만 혼자서 설치하기에는 굉장한 스트레스와 시간 낭비를 할 수 있으니 기사님을 부르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가 키트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과정이 굉장히 복잡합니다. 참고로 구입 시 창문 크기를 정확히 자로 재서 추가 키트를 함께 구입해야 합니다.

     

    • 냉방 성능

     

     

    냉방 성능은 에어컨의 바람 온도와 세기를 비교해 보는 게 제일 쉬운데요. 파세코와 LG를 비교해 봤을 때 파세코가 바람세기가 더 강하고 바람 온도가 더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주로 방에 설치하기 때문에 어느 제품이든 냉방 성능은 오싹 오싹 추울 정도로 충분합니다.

     

    • 디자인

    디자인 측면에서는 LG가 파세코에 비해 더 깔끔하고 예쁜 것 같습니다. LG 창문형 에어컨이 창문 밖으로 돌출이 덜 돼 있고 창틀 커버(추가 비용 있음)를 부착하는 경우 굉장히 깔끔한 디자인을 보입니다.

     

    파세코는 앞으로 상당히 많이 튀어나와 있고 약간 마감이 덜 된 듯한 느낌이 듭니다.

     

    • 가격

    가격 부분은 파세코가 훨씬 저렴합니다. 본체 가격도 많이 차이나고 창틀 커버를 추가하면 10만 원 중반 정도의 추가 비용이 더 들어갑니다.

     

    이런저런 거 신경 안 쓰고 소음이 나도 괜찮은 곳이라면 최신 모델이 아닌 지난 시즌 모델을 사서 사용하는 게 가성비 측면에서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