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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탈취한 개인정보를 가지고 알뜰폰을 개통하고 각종 본인 인증을 하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명의로 신용카드를 만들고, 대출을 받는 등 재산상의 피해를 일으키는 명의도용 범죄들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이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명의도용방지
이런 범죄에 노출되지 않기 위해 명의도용을 할 수 없게 막아놓는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다소 귀찮더라도 꼭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명의도용방지를 위해 내 앞으로 개통된 핸드폰이 있는지 확인하고, 핸드폰 신규 가입 제한을 해놔야합니다. 이건 누군가가 본인 몰래 내 명의로 휴대폰을 개통하려고 할 때 본인 확인을 먼저 거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명의도용 방지서비스를 가입해 두면 명의도용 사고가 터지기 전에 본인이 먼저 알 수 있습니다.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은 PC나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명의도용방지서비스 Msafer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Msafer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msafer는 한국 정보통신 진흥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무료 서비스이니 마음껏 사용하셔도 됩니다.
메인 화면을 보면 세 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부터 클릭해 주세요. 서비스 사용을 위해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필요 없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이나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가입제한 신청을 할 수가 없으니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핸드폰 가입사실현황조회
가입사실현황조회를 클릭하면 현재 내 명의로 어떤 통신사에 가입되어 있는지 나옵니다. 본인이 개통한 것 외에 다른 것이 있다면 우측에 보이는 고객센터 번호로 바로 전화하셔서 명의도용 신고를 하면 됩니다.
통신사 가입제한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가입제한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통신사 가입제한 서비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공동인증서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통신사의 지점을 방문해서 가입제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가입제한 신청을 할 수 있는 가까운 지점을 문의하시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알뜰폰까지 모든 통신사를 한 번에 가입제한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일반 대리점이 아닌 통신사 지점으로 방문해야 합니다.
가입제한 서비스란 핸드폰 신규 개통, 번호이동, 명의이전, 기기변경을 내 동의 없이 진행할 수 없도록 사전에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통신사 가입제한 서비스 신청방법
메인화면 가입제한 서비스를 클릭하면 통신사 선택이 뜹니다. 우측에 있는 통신사 전체를 선택하고 아래 가입제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만 하면 완료됩니다. 정말 간편하죠. 이렇게 간단한 과정만 거쳐도 핸드폰 명의도용을 방지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신청하면 모든 통신사가 내 동의 없이는 임의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만약 통신사 중 제한해제 하고 싶은 곳이 있으면 통신사를 선택해서 아래 제한해제 버튼만 눌러 주면 됩니다. 또는 해당 통신사의 공식 인증 대리점으로 방문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신청하셔서 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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