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전염병 stss 감염병 증상 치료 예방팁 2024 최신
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이슈

일본전염병 stss 감염병 증상 치료 예방팁 2024 최신

2024. 6. 20.

목차

    일본전염병-stss-감염병-증상-치료-예방팁
    일본전염병 stss 감염병 증상 치료 예방팁

     

    일본전염병 stss 감염병 증상 치료 예방팁 2024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세균성 질환인 연쇄상구균 독성 쇼크 증후군(STSS)을 앓고 있는 환자가 계속해서 확산하면서 일본 여행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치사율이 무려 30%나 되는 stss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전염병 stss 감염병

     

    보도에 따르면 도쿄에서는 작년 이맘때에 비해 연쇄상구균 독성 쇼크 증후군 환자가 3배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일본 전역에서 stss가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인구 밀집 지역에서는 발병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 19로 약해진 면역력과 코로나 해제 후 사람들이 감염 예방에 대한 경계를 풀어버렸기 때문에 더 많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전염병 stss가 일본 전역으로 확산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휴가철에 일본 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은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연쇄상구균 독성 쇼크 증후군 stss는 비말, 피부 접촉 등으로 인해 전파되고, 특히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굉장히 위험합니다.

     

    치사율이 30%라는 것은 3명 중에 1명은 사망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냥 가볍게 여길 수준은 아닌 질병입니다. 때문에 제대로 된 인지가 필요합니다.

     

    일본전염병 stss 감염병 증상

     

    STSS는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데 빠르게 심각한 상태로 악화될 수 있다는 점이 무섭습니다. 초기 증상으로는 고열, 발진, 심각한 근육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혈압이 급격히 떨어지고, 장기 부전이 발생할 수 있으니 몸 상태가 급격하게 안 좋아진다면 바로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일본 여행 중이나 돌아오고나서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STSS를 의심하고 빠르게 대처를 해야 합니다.

     

     

    • 고열 : 갑작스러운 고열이 날 수 있습니다.

    • 혈압 저하 : 심한 혈압 저하로 인해 쇼크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근육통 : 심한 근육통과 함께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피부 발진 : 피부에 붉은 발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장기 부전 : 심한 경우 장기 부전(신장, 간, 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구토와 설사 : 구토와 설사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A군 연쇄상구균에 감염돼 괴사성 근막염, 다발성 장기부전 등 중증으로 빠르게 악화되면서 치명적이 치사율을 보이는 감염 질환으로 STSS로 발전할 경우 고령자는 48시간 안에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치명률이 무려 30%나 되는 위험한 질병이기 때문에 쉽게 넘겨서는 안 될 질병입니다.

     

    일본전염병 stss 감염 경로

     

    연쇄상구균은 비말과 신체 접촉을 통해 쉽게 전파됩니다. 코로나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염된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공기 중으로 배출되는 비말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또 상처 부위에 있는 연쇄상구균이 피부 접촉을 통해 전파되기도 합니다.

     

    공공장소에서 접촉이 많아질수록 감염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일본전염병-stss-감염병
    일본전염병 stss 감염병

     

     

    stss 예방을 위해 여행 중에는 특히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위생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본전염병 stss 예방 방법

     

    일본 여행을 할 때 공공장소에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코로나 시기처럼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만약 여행 중 상처가 생겼다면 즉시 소독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현지 감염병 정보를 체크하고 필요한 예방접종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입니다.

     

    일본전염병 stss 치료 방법

     

    일본 stss 치료 방법도 코로나 치료 방법과 거의 동일합니다. 증상이 심함 경우는 항생제, 수액, 심할 경우 조직 제거까지 갈 수 있습니다. 치사율이 30%나 되기 때문에 쉽게 넘기기에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 항생제 치료 : 박테리아 감염을 억제하기 위해 항생제를 투여할 수 있습니다.

    • 수액 공급 : 혈압을 안정시키기 위해 충분한 수액을 공급해야 할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감염된 조직을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처럼 개개인에 따라서는 별다른 증상 없이 쉽게 넘어갈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굉장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쉽게 넘길 수만은 없는 질병이니 주의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으니 꼭 이점 간과하지 마세요.

     

    마데카 솔 겔 효능 가격 파는 곳 SNS 화제 6천 원대

     

    성인 ADHD 자가진단 검사 테스트 2024 최신

     

    파로곡물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댓글